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출범 이후 첫‘강원 MICE 얼라이언스 전략회의’ 개최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출범 이후 첫‘강원 MICE 얼라이언스 전략회의’ 개최
내용 □ 강원도관광재단은 9월 28, 29일 이틀에 걸쳐 강원도 유니크베뉴인 정강원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에서 ‘2021 강원 MICE Alliance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 강원 MICE(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이벤트․전시) 얼라이언스는 강원도 소재의 MICE 관련 기관 및 민간업체 간의 협력을 통해 강원 MICE 유치 경쟁력 및 기반 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재단 출범 이후 재정비해 호텔 ․ 리조트, 여행사, 유니크베뉴, 기념품 제작/판매업체, PCO ․ PEO(국제회의기획사․국제전시기획사), 엔터테인먼트, 운․수송, 서비스(장비렌탈, 통번역, IT 등 지원 서비스 분야) 총 8개 분야 66개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이틀간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선제적인 강원 MICE 유치 전략 및 공동마케팅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협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강원 MICE 얼라이언스에는 기업체 포상관광 유치를 위한 수도권 여행사도 포함되어 있어 강원도와 수도권 업체 간의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였다.

□ 또한 회원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이용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저작권에 대한 교육과 성공적인 MICE 유치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진행했다.

□ 강원도관광재단 정유진 MICE팀장은 ‘재단 출범 이후 재정비한 강원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의 첫 만남이라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 회원사들과의 협력을 활발히 하여 강원 MICE 유치 경쟁력 및 기반조성 강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재단은 오는 11월에 온라인 MICE 상담회와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 한편, 이번 행사는 총 31개사에서 4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강원도관광재단 주최,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진행됐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