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강원정보문화진흥원 업무협약(MOU) 체결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강원정보문화진흥원 업무협약(MOU) 체결
내용 - ICT 융합기반 지능형 강원관광생태계 조성 -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김흥성)과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강원도관광재단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지난 브릭아트 페스타를 통해 업무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단순한 장소 제공 등의 협업을 넘어 관광산업과 SW 융합을 통한 신서비스를 창출하는 업무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 진행하는 융합클러스터 사업은 도 단위 특화산업과 SW 융합을 통한 신사업,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성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원도관광재단의 각종 지역특화 관광사업과 맞물려 진행시 많은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 그밖에도 강원도관광재단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지역특화 콘텐츠 연계 축제 개최 및 대관업무 업무 협력, 스마트토이 관광서비스 개발 등 체험형 콘텐츠의 관광자원화, VR·AR·XR·메타버스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 각 기관 주최 축제 및 사업 관련 상호 홍보 협력 등의 유관 업무협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 이번 협약은 강원도관광재단의 관광분야 전문역량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의 메타버스, ICT 융합클러스터 등의 디지털 역량이 결합하여 위드코로나 시대 디지털 안심, 안전관광 조성의 초석이 될 전망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