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친환경 관광콘텐츠를 통한 폐광지역 도시 브랜딩, ‘운탄고도 트레킹 2021’ 성료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친환경 관광콘텐츠를 통한 폐광지역 도시 브랜딩, ‘운탄고도 트레킹 2021’ 성료
내용 - 접수 일주일 만에 999명 조기 목표 달성,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 본격 가동 -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강원도 폐광지역이 보유한 청정 원시 숲길인, 정선 만항재에서 새비재 구간의 ‘운탄고도’에서 지난 9일간의 ‘구름을 품은 원시 숲길, 운탄고도 트레킹 2021’ 행사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강원 폐광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출범 1주년이 되는 ‘강원도관광재단’이 야심 있게 준비한 관광콘텐츠로서 접수한 지 일주일 만에 1,052명이 접수하면서 목표 참가자 999명을 조기에 모집하였다. 또한 행사 첫 주말부터 이어진 폭우와 짙은 안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체 사전등록자의 94%에 달하는 936명이 행사에 참여하여 트레킹을 완주했고, 이를 통해 이번 ‘운탄고도 트레킹 2021’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앱을 사용하여 참가자들이 코스를 완주하도록 기획했다. 참가자 발열 및 체온확인, 마스크 지급, 손소독, 출발시간 분산 등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또한 정선군, 영월군의 추가적인 방역지원과 동부지방산림청의 협조로 확진자 발생이나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 이번 사업은 강원도와 동부지방산림청, 폐광지역 4개 시·군(태백·삼척·영월·정선)이 작년 말 ‘폐광지역 걷는 길(운탄고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시작하여, 2022년 10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강원도에 특화된 친환경 산림관광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폐광지역 통합관광 브랜딩을 구축할 것으로 보고 있다.

□ 관광콘텐츠팀의 박정현 팀장에 따르면 “운탄고도는 폐광지역의 역사를 재발견하여 강원도에서 개발한, 새로운 산악관광 브랜드”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주민이 중심이 된, 지속성 있는 폐광지역 통합관광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붙 임] 운탄고도 행사 사진 2부. 끝.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