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성황리 종료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성황리 종료
내용 - 비대면 관광에 최적화된 등반 챌린지 콘텐츠로 강원도에 6개월간 6만 2천여 명 다녀가 -

□ 강원도관광재단(대표 강옥희)은 글로벌 아웃도어 전문기업 ㈜비와이엔 블랙야크(대표 강태선)와 함께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사업을 진행하여 총 62,495명의 산악관광객이 강원도의 명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 강원도관광재단은 산림청과 블랙야크에서 지정한 100대 명산 중 강원도 소재의 산이 27개나 차지하고 있는 것에 착안, 기존 27개 산에서 15개를 선정하고 평화지역(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의 5개 산을 추가로 발굴하여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를 기획했다.

□ 강원 20대 명산 등반객 중, 재단에서 신규 발굴한 강원도 평화지역 5개군 소재 산을 등반 후 인증한 관광객은 7,264명이며, 이는 전체 참가자의 11.6%를 차지하며 동 지역으로의 신규 방문 수요를 창출하였다. 기존 15개 산의 등반도 전년대비 5% 증가세를 보였다.

□ 또한 20대 명산을 모두 완등한 관광객은 총 694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업 기간 중 매주 1개 이상을 방문해야만 가능한 수치로, 참가자 개인의 도전 정신을 고취하고 강원도를 꾸준하게 방문하게 만드는 프로그램으로서 향후 강원도가 산악관광의 중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 전망한다.

□ 관광콘텐츠팀 박정현 팀장은 “좀처럼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확산 상황 가운데서도 모든 국민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자 개별적으로 찾는 곳이 바로 강원도의 명산임을 확인하는 챌린지였다”고 전했다. 또한 “새해에는 참가자들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숨은 명산을 발굴하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