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야간관광 인증 챌린지 ‘스타박스 별 모으기’ 개시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야간관광 인증 챌린지 ‘스타박스 별 모으기’ 개시
내용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 이하 재단)은 4월 본격적인 나들이 철이 시작됨에 따라 강원도 18개 시군의 별 관측소를 비롯한 야경 명소에 방문하여 인증하는 ‘스타박스(starbox) 별 모으기’ 챌린지를 본격 개시했다.

□ 이 사업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야외활동 위주의 안전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개별 여행객이 주어지는 미션에 따라 도내 해당 관광지를 방문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인증을 완료하면 도내 특급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인증지로는 평창 육백마지기, 인제 합강정, 태백 함백산, 화천 조경철천문대 등이며 자세한 챌린지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tarbox_gangwon)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한편, 재단은 지난해 코레일관광개발과 협력하여 출시한 밤기차 연계 별보기 여행이 높은 호응을 받음에 따라 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코스를 개발, 운영하고 야간 버스킹 공연 개최 등과 연계하여 체류형 야간관광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