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강원 댕댕여지도 활용, 반려견 동반 관광상품 판매 개시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강원 댕댕여지도 활용, 반려견 동반 관광상품 판매 개시
내용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오는 9일부터 인터파크투어를 통해 반려견 동반 숙박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강원도 34개 숙소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상품은 할인쿠폰과 투숙 시 반려견과의 야외활동에 맞춰 제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숙박 상품은 5월 9일부터 6월 8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7월 20일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또한, 구매고객 대상 강원도 반려견 동반여행 인증 이벤트를 통한 추가 경품을 제공한다.

○ 재단과 인터파크투어는 이번 상품 출시 전 예약 가능한 강원도 반려견 동반 숙소를 대폭 늘려 판매를 준비(10개 시군, 17개 숙소 → 18개 시군, 34개 숙소)했으며, 이번 상품 판매를 통해 강원도가 반려견 동반여행의 최적지임을 다시 알릴 계획이다.

□ 이번 상품의 배경이 된 ‘강원 댕댕여지도’는 공공데이터를 관광산업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한 대표사례이다.

○ 재단은 작년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의 일환인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강원도 반려견 동반 숙소, 관광지, 식당, 체험, 동물 병원 등 반려견 정보를 총망라한 ‘강원 댕댕여지도’를 구축한 바 있다. 재단은 구축한 데이터를 다른 민간사업에도 쓰일 수 있게 공공데이터로 개방 중이다.

□ 강원도관광재단 원문규 관광마케팅실장은 “강원도를 반려견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숙소, 관광지가 많은 반려견 동반관광의 천국으로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