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동해시와 협력하여 야놀자 직원 대상 2차 워케이션 진행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강원도관광재단, 동해시와 협력하여 야놀자 직원 대상 2차 워케이션 진행
내용 □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강원도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동해시와 협력하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 임직원 60명 대상 워케이션을 5월 15일부터 2주간 동해시에서 진행하고 있다.

□ 재단에 따르면 올 해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에도 기업들은 원격근무 정착으로 근무형태가 변화함에 따라, 기업 워케이션의 지속가능성 맞춰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강원도 워케이션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 이에 맞춰 재단은 동해시와 협력하여 워케이션 참가자들에게 레저활동 및 지역카페 근무공간 활용을 지원하고 강원도농업기술원 협조를 받아 강원 특산물 이용한 밀키트 제공으로 소비촉진 및 지역 특산품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다 기여하고 있다.

□ 한편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상시 원격근무제를 무기한 시행함에 따라 재단의 기업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강원도 평창에서 워케이션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근무환경 구축과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2차 워케이션을 추진하고 있다.

□ 강원도관광재단 최동석 국내마케팅 팀장은 “코로나 이후에도 근무 형태 변화로 기업들의 자발적 워케이션은 이어질 것이며, 올해는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각 시군의 특색을 살린 워케이션이 지자체 자생적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워케이션은 휴가지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형태이자 여행 트렌드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