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강원관광재단, “강원 비건 어게인’으로 K-비건 여행 국내 최초 시동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강원관광재단, “강원 비건 어게인’으로 K-비건 여행 국내 최초 시동
내용 □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 이하 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비건 문화를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 신규 프로젝트로‘강원 비건 어게인(Gangwon Vegan Again)’프로그램을 춘천, 화천, 양구에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비건’은 채식주의 등 식생활 적용 개념이었지만, 최근 동물실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패션, 뷰티 등으로 확산해 하나의 생활 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이번‘강원 비건 어게인’은 화천과 양구에서 지역업체와 함께 비건 푸드 및 비건 라이프 교육, 기후변화 인식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 화천군 힐링센터와 함께 지역 특산물 토마토, 산나물 등을 활용해 전문 셰프가 진행하는‘K-비건 쿠킹 클래스’,‘허브 재배 체험’등을 준비한다. 또한 양구군에서는 로컬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지역 특산물 사과의 낙과 업사이클링 체험을 비롯해, 비건 생활용품 제작 체험, 지역 농산물 판매 등 최신 비건 라이프의 동향을 보여줄 예정이다.

□ 한편, 비건 테마 연장으로 자연경관과 연계할 수 있는‘사찰 음식 체험’과 ‘템플 스테이’,‘산사음악회’,‘사찰 요가’등의 프로그램도 기획하여 춘천시 주요 사찰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단순 관광객 유치가 아닌, 다채로운 로컬 관광콘텐츠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강원 비건 어게인’을 통해 비건 여행지로서의 잠재력 높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K-관광 수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