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강원관광재단, ‘2025년 지역 주도형 관광서비스  경쟁력 강화 사업’ 최종 선정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강원관광재단, ‘2025년 지역 주도형 관광서비스 경쟁력 강화 사업’ 최종 선정
내용 -강릉 DMO와 협력, 동해중부선 개통에 맞춘 사계절 스마트 해양관광도시 조성 나서-

□ 강원관광재단(이하 재단)은 강릉 DMO와 협력하여 ‘동해중부선 개통에 따른 사계절 해양관광도시 정착을 위한 스마트관광’ 사업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5년 지역 주도형 관광서비스 경쟁력 강화 사업’ 공모에 참여해 최종 선정되었다.

□ 이번 공모에는 전국 25개 지역관광 관련 기관 및 단체가 지원했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8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지난 4월 11일 현장 실사 결과, 강원관광재단이 최종 6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 ‘지역 주도형 관광서비스 경쟁력 강화 사업’은 지역의 관광서비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개선하여 우수사례로 확산함으로써 지역 관광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선정된 기관은 최대 3년간 지원을 받게 된다.

□ 재단은 이번 공모를 계기로 강릉 해양관광서비스의 디지털 전환(DX) 및 스마트관광 인프라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강릉 해변과 연계한 투어상품 개발, 광역교통과 연계한 편리한 투어상품 운영, 해양 치유 프로그램 발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내국인 관광객의 방문 확대 및 체류시간 증가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강릉 DMO와 협력하여 지역 관광의 디지털 전환과 우수사례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강원특별자치도 전역으로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현장실사 사진 2부. 끝.
파일